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ENGLISH

글자크기

여행할 땐 여행지도가 필수, 녹색성장 실현에는 기상자원지도가 필수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1-07-25
조회수
9432

여행할 땐 여행지도가 필수,

녹색성장 실현에는 기상자원지도가 필수

 

- 기상자원지도 활용도 제고를 위한 사용자 포럼 개최 -

 

 

 

기상청(청장 조석준)은 녹색성장위원회(위원장 양수길)와 공동으로 7월 22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기상자원지도 사용자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목적은 국내 전문가와 기상자원지도 사용자간의 토론을 통해 기상자원지도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어느 곳에 바람이 많이 불고 태양빛이 많이 비추는 지를 알려주는 ‘기상자원지도’는 우리가 갖고 있는 풍력 및 태양 자원의 분포를 한눈에 보여주는 것으로, 전기 생산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매우 중요한 지도이다. 지구온난화 문제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우리나라도 2012년 1월부터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할당제(RPS)를 시행할 예정이어서 기상자원지도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

 

포럼에서는 녹색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기상정보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기조발제, 연구기관과 산업계 등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실용적 지원을 위한 기상자원지도 및 상세 기상예측 정보의 활용과 역할 등에 대한 내용이 발표된다.

 

본 포럼을 통해 기상청의 기상자원 분석 및 예측 정보 지원 기술에 관한 최근 현황을 소개하고, 사용자의 이해를 높여 기상자원지도의 활용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기상청 국립기상연구소 응용기상연구과 과장 최영진 070-7850-68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

기상청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누리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마루 새 창 열림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새 창 열림
풍력 태양광 기상자원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국립기상과학원 ARGO홈페이지 새 창 열림
/CA/OP/GA2/main.jsp,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