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ENGLISH

글자크기

기상청(국립기상연구소)와 제주대학교는 향후 제주이전 시 상호협력 및 연구인력 교류를 위해 상호협력 협약식을 2013년 5월 2일에 제주대학교에서 체결하였습니다.

국립기상연구소는 국민행복 및 복지증진을 위한 선진 기상기후 서비스 및 산업융합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한 전문가 정책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국민행복서비스 포럼"을 2013년 4월 25일 기상청에서 개최하였습니다.

국립기상연구소(소장 남재철)는 선진기상 CEO 포럼을 2013년 4월 17일에 개최하여, 기상관련 CEO 및 선진기상 도입을 위한 여러 관계자를 모시고 향후 선진기상으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였습니다. 이날 남재철 국립기상연구소장은 국립기상연구소의 제주 이전현황 및 연구소의 제주이전의 미래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기후법제 현황과 입법정책 방향에 대한 제 4회 기상법제 포럼이 2013년 4월 16일 개최되어, 기상과 기후법의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남재철 국립기상연구소장은 2013년 4월 11일 안동대학교를 찾아 연구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낙동강 수문기상관측 사이트 점거하여 수문기상 관측 데이터의 수집과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국립기상연구소의 제주혁신도시 이전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T/F 단 구성하여 활동결과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3월 5일에 개최하였습니다.  
남재철 국립기상연구소장님은 지난 2013년 2월 26일 우근민 제주도지사와 접견하여 국립기상연구소의 제주이전에 대한 환담을 나누었습니다.
2013년 2월 26일~27일까지 2틀 간 [새로운 도전, 꿈과 희망의 제주도 시대] 국립기상연구소의 연구원들과 제주도 이전과 관련된 현안과 향후 비젼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생기·발랄 연찬회를 마련하였다.
2013년 2월 7일 국립기상연구소 T/F 단이 제주도 현지조사를 마치고 제주 이전 계획(안)을 마련함에 따라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2013년 1월 31일 국립기상연구소장은 슈퍼컴퓨터센터를 방문하였다.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

기상청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누리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마루 새 창 열림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새 창 열림
풍력 태양광 기상자원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국립기상과학원 ARGO홈페이지 새 창 열림
/CA/OP/DF2/main.jsp,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