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ENGLISH

글자크기

세계 최고 기상학자들, 한국형수치예보모델의 미래를 논하다

2015-10-27

보도자료 상세보기 입니다.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673

세계 최고 기상학자들, 한국형수치예보모델의 미래를 논하다
- 기상청, ‘2015 한국형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 국제학술토론회의 및 국제자문위원회’ 개최

 

□ 기상청(청장 고윤화)과 한국형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단장 홍성유, 이하 한수예)는 10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5일간 ‘2015 한국형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KIAPS) 국제학술토론회의 및 국제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 ‘전 지구 수치예보 시스템 모델링’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토론회의는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과 한수예에서 30여 명의 세계적인 기상학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 특히, 수치예보모델링의 권위자인 미국 국립대기과학연구소(NCAR)의 죠셉 클렘프 박사, 세계기상기구(WMO) 전 수치실험위원회 위원장 마틴 밀러 박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 이번 토론회의에서는 2011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한국형수치예보모델기술개발 2단계 중반 사업 단계에서 한국형수치예보모델의 시험모델(KIM : KIAPS Integrated Model)이 개발됨에 따라 준 실시간 현업 운영 현황 및 검증결과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평가와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한수예사업단의 홍성유 단장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국제학술토론회의는 세계 수준의 최신 기술과 정보를 나누는 협력의 장이 됨과 동시에 사업단 중간성과의 객관적 검증의 장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한국형수치예보모델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이 기상예측의 세계 거점으로 도약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국립기상과학원 수치모델개발과 김동준 과장/02-2181-0512, 방소영 연구관/02-2181-0516, 한국형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 연상훈 지원실장/02-16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pdf바로보기 [바로보기] 151023_보도자료.pdf 
pdf바로보기 [다운로드] 151023_보도자료.pdf 
목록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

기상청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누리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마루 새 창 열림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새 창 열림
풍력 태양광 기상자원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국립기상과학원 ARGO홈페이지 새 창 열림
/CA//OP/DF/main.js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