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ENGLISH

글자크기

국립기상연구소-중국기상과학연구원 자매결연 체결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1-09-26
조회수
9079

국립기상연구소-중국기상과학연구원 자매결연 체결

- 동아시아 재해기상에 대한 공동연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한․중 국립기상연구소가 손을 맞잡다 -

 

□ 기상청 국립기상연구소(소장 권원태)는 중국과의 기상연구 협력강화와 동아시아 재해기상에 대한 연구성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9월 19일(월) 기상청에서 중국기상과학연구원(CAMS, Chinese Academy of Meteorological Sciences)과의 자매결연을 체결한다.

 

□ 지난 2009년 중국에서 개최된 ‘제10차 한․중 기상협력회의’ 시 집중호우, 홍수, 태풍, 등 최근 동북아시아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재해기상에 대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하여 처음 논의된 이번 자매결연은 ‘제11차 한․중 기상협력회의’(9.15~20) 기간 중에 중요한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또한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전문가 교류, 연구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강화 등 상호협력을 정례화하고 이와 더불어 양 기관의 대표적 연구성과에 대한 소개와 교류를 위해 「제1차 한․중 재해기상연구 공동워크숍(9.19/기상청 국제회의실)」을 개최하여 실질적인 협력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는 양국 간의 연구교류 활성화를 통해 ‘국격을 높이고 인류존을 약속하는 기술’을 실천하고자 하는 것이며, 나아가 동아시아 기상 공동연구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국립기상연구소 연구기획운영과 과장 이종하 070-7850-65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

기상청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누리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마루 새 창 열림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새 창 열림
풍력 태양광 기상자원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국립기상과학원 ARGO홈페이지 새 창 열림
/CA/OP/GA2/main.jsp,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