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ENGLISH

글자크기

한국기상기록집② 《한반도 역사지진 기록 (2년~1904년)》 발간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3-09-30
조회수
9521

기상청은 우리나라의 기상역사 기록을 담은 한국기상기록집을 연속으로 발간하고 있다. 2012년에는 그 결과물로 한국기상기록집② 《한반도 역사지진 기록 (2년~1904년)》을 발간하였다.《삼국사기》《고려사절요》《고려사》《조선왕조실록》《증보문헌비고》《승정원일기》《일성록》《풍운기》《천변초출승록》, 개인문집, 지방지 등에 기록된 지진을 정밀분석하고 각 지진 현상의 발생 일자, 발생위치(위·경도)와 진도를 정리하여 《한반도 역사지진 기록 (2년~1904년)》으로 집대성하였다.
이번에 집대성된 《한반도 역사지진 기록 (2년~1904년)》은 앞으로 한반도에서 발생할 지진의 위험도를 정량적으로 평가하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기상기록집② 《한반도 역사지진 기록 (2년~1904년)》은 국립기상연구소 홈페이지에 전자책을 게재하여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 첨부된 압축파일(kma_ebook2.zip)을 열어 폴더 안에 있는 실행파일(AutoRun.exe)을 실행하면 《한반도 역사지진 기록 (2년~1904년)》의 전자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접속은 http://www.nimr.go.kr/PDS/ebook_02/index.html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목록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

기상청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누리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마루 새 창 열림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새 창 열림
풍력 태양광 기상자원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국립기상과학원 ARGO홈페이지 새 창 열림
/CA/OP/GA2/main.jsp,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