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ENGLISH

글자크기

녹색성장 지원을 위한 풍력-기상자원지도 ISO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0-09-08
조회수
9100
첨부파일
 

기상청(청장 전병성)은 국가의 주요 정책인 녹색성장 지원을 위해 개발된 풍력-기상자원지도의 설계, 개발 및 서비스에 관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하였으며, 4월 7일(수) 오전 11시에 수여식을 개최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생산성본부 산하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에서 심사활동을 통한 인증업무를 하고 있다.

 

올해 1월 기상청은 2009년에 개발한 풍력과 태양-기상자원지도를 공개한 바 있으며, 기상자원지도의 이미지자료에 대해 기상자원지도 홈페이지(http://resources.nimr.go.kr)에서 대국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풍력-기상자원지도의 ISO 인증은 제작, 개발 및 서비스과정에 대한 품질시스템이 적합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게 된 것으로 향후 풍력-기상자원지도의 신뢰성 증진 및 업무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확장 뿐 아니라 관련 사업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록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

기상청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누리 새 창 열림
기상청 날씨마루 새 창 열림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새 창 열림
풍력 태양광 기상자원 홈페이지 새 창 열림
국립기상과학원 ARGO홈페이지 새 창 열림
/CA/OP/GA2/main.jsp, 99